돼지 사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태권소녀 조회 1회 작성일 2020-11-24 15:03:15 댓글 0

본문

"편견은 그만"…영리한 인류의 친구 돼지 / YTN 사이언스

■ 이동은 / 과학뉴스팀 기자

[앵커]
매주 다양한 동물의 생태를 살펴보고 그 속에 담긴 과학을 찾아보는 시간입니다.

과학관 옆 동물원, 이동은 기자와 함께합니다. 안녕하세요.

오늘은 뒤에 아주 귀여운 사진이 있네요. 오늘 주인공이 돼지인가 봐요?

[기자]
네, 맞습니다. 우리에게는 아주 친숙한 동물이죠, 돼지인데요, 사실 돼지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세요?

[앵커]
돼지라고 생각하면 사실 돼지고기가 가장 먼저 생각나요. 좀 미안한데 지글지글한 삼겹살,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잖아요.

아무래도 돼지라고 하면 직접 만나는 것보다 고기로 많이 접하니깐 그런 것 같아요.

[기자]
맞습니다. 물론 저도 돼지고기를 아주 좋아합니다만, 오늘은 동물로서 돼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.

이 돼지는 아주 오랜 옛날부터 우리와 함께 한 동물입니다.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고구려 시대부터 돼지에 관한 기록이 남아있는데요,

'돼지'라는 이름은 원래 새끼를 일컫는 말이었습니다.

[앵커]
아, 그럼 새끼 돼지를 말하는 거네요?

[기자]
그렇죠. 어른 돼지의 경우는 '돝'으로 불렸는데 우리가 윷놀이할 때 보면 도·개·걸·윷·모가 있잖아요. 거기서 도가 바로 돼지의 '돝'에서 온 겁니다.

이후에 돝이 결국 돼지로 변화하면서 지금의 의미가 된 거죠.

[앵커]
재미있는 사실이네요. 그럼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돼지가 과거에도 있었던 건가요?

[기자]
사실 지금의 돼지는 서양에서 들어온 개량종이 정착해서 만들어진 거고요, 우리 재래종은 조금 더 작은 덩치의 흑색 돼지였다고 합니다. 지금은 사실상 보기가 힘들어졌죠.

[앵커]
그렇군요. 생각해보면 돼지는 우리에게 고기도 주지만 복을 준다는 좋은 의미가 있잖아요?

돼지꿈을 꾸면 복권을 사야 되듯이 말이죠.

[기자]
네, 과거에도 이렇게 돼지는 풍요를 상징했고요, 그래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많이 쓰였습니다.

돼지는 한 번에 열 마리가 넘는 새끼를 낳기 때문에 다산을 상징하고요, 또 돼지의 한자인 '돈'이 화폐와 발음이 같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재물을 상징한다고 여겼습니다.

[앵커]
그렇군요. 그런가 하면 여전히 돼지는 많이 먹고 게으르다, 이런 이미지가 있거든요. 사실인가요?

[기자]
우리가 돼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오해하는 부분이 많습니다. 예를 들어 돼지가 더럽다는 이야기 많이들 하잖아요?

[앵커]
맞아요. 지저분한 방을 보고 흔히 돼지우리 같다, 이런 말들 하잖아요?

[기자]
하지만 돼지가 생각보다 아주 깨끗한 동물이라는 사실은 이제 많이들 아실 것입니다.

또 돼지 하면 왠지 식탐이 많고 많이 먹을 것 같다,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, 돼지는 잡식성이지만 먹을 때는 엄연히 서열이 있습니다. 여러 마리의 새끼들이 같이 젖을 먹어도 자기 것을 정확히 알고 다른 형제들의 것을 넘보지 않는다고 하고요,

또 어미와 새끼를 한 우리에서 기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, 이것 역시 어미가 새끼를 위해 먹이를 너무 많이 양보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아서라고 합니다.

[앵커]
그렇군요. 흔히 돼지는 코를 박고 정신없이 먹는 모습을 생각했는데 의외로 먹을 때 굉장히 점잖은 동물이었네요?

또 이 돼지가 생각보다 예민하다고요?

[기자]
네, 맞습니다. 돼지의 코가 워낙 예민하기 때문인데요, 사실 돼지 하면 코가 상징이잖아요? 그만큼 후각도 굉장히 뛰어납니다.

돼지의 경우 냄새를 감지하는 후각 수용체 유전자가 약 1,300개 정도 있는데요, 같은 유전자가 개에게는 1,100개 정...

[YTN 사이언스 기사원문] http://science.ytn.co.kr/program/program_view.php?s_mcd=0082\u0026s_hcd=0009\u0026key=201804111401259578

페파피그 | 한글 | 어버이날 - 돼지 아빠가 힘들어요 | 꿀꿀! 페파는 즐거워 스페셜 | 어린이 만화 | Peppa Pig Korean

페파피그 | 한글 | 어버이날 - 돼지 아빠가 힘들어요 | 꿀꿀! 페파는 즐거워 스페셜 | 어린이 만화 | Peppa Pig Korean
★ 더 많은 페파는 즐거워 영상을 보고십다면? 구독하기 : http://bit.ly/PeppaPigKorean ★
★ 매주 업로드 시간 : 화,목 - 18:00, 토 - 아침 10:00 (최신 편, 노래, 영어 공부 등등)~!! ★

안녕하세요! #페파피그 #꿀꿀페파는즐거워 #peppapigkorean 공식 채널입니다.
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페파네 가족의 따뜻한 이야기.
목욕 시간, 생일파티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일상적인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제시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.
꿀꿀! 페파는 즐거워 공식 채널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안녕! 난 페파야~!! 꿀꿀~!!

나는 엄마, 아빠, 그리고 남동생 조지랑 살아.
조지는 내 뒤만 졸졸 따라다녀. 가끔 귀찮을 때가 있지만 난 내 동생 조지가 좋아. 조지도 내가 제일 좋대.
우리 할머니랑 할아버지는 시골에서 농사를 지으셔. 할머니랑 할아버지가 잘 놀아주셔고 음식도 맛있게 해주셔.

나랑 제일 친한 친구는 수지야. 그리고 어린이 집에 다른 친구도 많아- 강아지 대니, 토끼 레베카, 망아지 페드로, 얼룩말 조이, 고양이 캔디, 코끼리 에밀리…
난 진흙탕에 들어가서 첨벙첨벙 흙탕물을 튕기면서 노는 게 제일 좋아.

#PEPPAPIG © ASTLEY BAKER DAVIES LTD/ENTERTAINMENT ONE UK LTD 2003. Peppa Pig created by Mark Baker and Neville Astley.

이게 음식사진이라고?? 99%가 못 맞힌다는 돼지력 테스트 직접 해봤습니다!! 과연 몇개나 맞힐 수있을까?[띠미]

[구독] [좋아요] [댓글]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^-^♥
인스타그램:ddimmi96
팬 이메일: ddimmi96@gmail.com
비즈니스 문의 이메일 : contact@sandboxnetwork.net
▶샌드박스가 정말 또 이사를 했어요.. ㅎㅡㅎ
새로 바뀐 주소 :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Wework빌딩 15층
받는 사람 명 - 띠미
※ 선물 개봉기는 따로 찍지않고 감사히 받겠습니다!
선물은 강요가 절대 아니에요!

... 

#돼지 사진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907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xn--hc0b459a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